뭉치바위

먹는 거 참 좋아하는 우리 팀 사람들의 기호에 맞는 몇몇 식당들이 있는데, 그 중 서교수님의 카드였던 뭉치바위는 당연 최고… 후한 인심에 맛도 좋은 곳이나 단지 의료원과는 좀 멀리 떨어져있어서 (현대차 계동 사옥 뒷편에 위치) 자주 오지 못하는 곳 중 하나이다. 우리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말라위의 보건부 안보건국장인 Mr. Masika가 춘계 대한안과학회 발표차 한국을 방문하였는데,  경복궁 관람을 마치고 출출하던 차에 보다 제대로 된 한국의 맛을 보여드리고자 이곳을 찾아보았다.

1쌈밥전문 뭉치바위… 뭔가 굉장히 정직해 보이는 간판 스타일… 아무래도 직장인들이 많은 동네인지라 점심시간 전후로 방문할 경우 줄을 서야할 정도…

2먹방 꿈나무 신진아 양… 그래… 오늘은 이곳에서 먹어주겠어… 뭉치바위의 메뉴는 낮에는 제육정식, 저녁에는 삼겹정식 대동단결~ (이 사진 상당히 마음에 드는데 내 핸드폰 충전케이블이 사진에 걸려있어서 실패…)

4꼬막입니다… 내륙국인 말라위에서는 구하기 힘든 식재료라 그런지 Mr. Masika는 무엇인지도 잘 모르셨다.

5멸치님… 사실 기숙사 살면서 유학할 땐는 햅반에다가 이것만 삭삭 비벼먹어도 그렇게 맛있었는데…

6묵입니다… Acorn으로 만든 시마 (말라위의 주식) 정도로 설명하였다.

7시금치… 올리브는 어디있나요??? 그냥 Travia지만 뽀빠이의 여자친구인 Olive의 성은 Oil… 시금치와 Olive Oil을 먹으면 그렇게 맛있다고…

8네, 제가 좋아하는 어묵무침입니다.

9이 집에서 이게 제일 매움… 파김치…

10Do you know Kimchi??? 김치…

11계란말이… 이거 되게 맛있다. 원래 통으로 하나를 다 주시는데, 이 날 유난히 계란말이가 부족해서 궁여지책으로 반개씩 내놓으셨다. 그래서 별로 포토제닉하지 못하다. 그래도 더 달라고 부탁드리면 더 주신다…

12된장찌게!!! 이모님은 외국인이 있다고 배려해서 두개 따로 주셨는데 사실 말라위도 한 그릇의 음식을 나누어 먹는 문화라는 사실…

13그리고 제육볶음!!! 제육볶음 정식이니 얘가 표면상의 주인공… 보기보다 맵지 않고 맛있다. (사실 맵고 뜨거운 건 Mr. Masika보다도 내가 더 문제이다…) 이모님이 안물어봤는데도 잘먹는다고 요거에 50%에 해당하는 양을 더 주셨다. 감사합니다.

14그리고 뭉치바위를 뭉치바위답게 만드는 위대한 한방… 뭉치바위의 실질적인 주인공… 바로 이 쌈장소스… 혀끝에 대자마자 그 진하고 깊은 맛이 느껴진다. 밥도둑 정도가 아니라 밥강도 수준…

15그래서 Mr. Masika에게 쌈장먹는 법을 알려드렸다.

16그랬더니 하정우 형님을 능가하는 먹방을…

이것 보너스… Mr. Masika의 첫 젓가락 사용기… 사실 처음 사용하는 것 치고 굉장히 잘하시는 듯 하다. 그는 이 이후에도 포크가 있을때도 계속해서 젓가락 사용을 시도하셨다는…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