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o Leica Camera

 

IMG_2497나에게 단 하나의 카메라와 렌즈만 허락된다면, 나의 선택은 주저없이 Leica MP3와  Summilux 35mm Aspherical 1st이다. 뭐… 워낙 좋은 카메라이기도 하고… 꽤나 고가이기 때문에 여자친구도 없어 돈 쓸때 없던 군시절 정말 큰 맘 먹고 질렀었는데, 제대할 즈음 되서는 정말 가격이 2~3배 정도 올라서 제테크 아닌 제테크가 되었다. 독일 장인들이 만든 제품의 기계적인 완성도 뿐만 아니라 늘 만족할 만한 결과물을 보여주던 녀석이라 아직도 이 녀석을 정리한게 후회되곤한데… 뭐, 그래도 이 녀석을 팔아서 마련한 돈으로 여기저기 많이 돌아다니고 그동안 하고 싶었던 일도 경제적인 부담없이 할 수 있었으니까 그걸로 만족한다. 어째든 이 녀석은 금전적인 여유가 될 때 무조건 다시 구해야하는 목록 최상위에 있다. 하지만 그게 지금은 아닌거지. 그래서 준비했다!!! Leica Lego Camera!!! 이 작품은 Chris McVeigh라는 작가가 개발하였고 Leica Camera의 특징을 아주 잘 살렸다. 인스가 필요하다면 다음을 클릭하도록 한다. 클릭 => mini_camera (brown)


IMG_0422음… 늘 가장 즐거운 순간은 이렇게 풀어놓았을 때… (밟으면 무척 고통스러움…)

IMG_0423언제나 처럼 시작은 간단하게… 하지만 끝은 창대하리라…

IMG_0425아… 측면이었구나…

IMG_0426이렇게 한쪽 측면은 완성되고…

IMG_0429이것은 LCD… 아!!! 디지털 카메라 였던 것이다!!!

IMG_0430본체에 장착!!!

IMG_0431제법 모양이 갖춰져 갑니다…

5뒤는 이렇게 완성… 다이얼도 있다…

IMG_0434전면은 대략 이런 모양…

3완선된 카메라에는 “이중합치”를 위한 뷰파인더까지 표현하다니!!!

IMG_5524렌즈… 후드는 없다… 무슨렌즈일지 매우 궁금… 35mm Summicrom 정도가 아닐까…

IMG_0441완성된 카메라의 전면…스트랩이어는 도기스타일로…

IMG_0443뒤는 이런 모습… 진짜 카메라인가라는 질문을 많이 받았다.


$_35다 만들고 보니 이 녀석은 MP3를 닯았다기 보다는 에르메스 한정판으로 나왔던 MP9-P를 많이 닮아있다. 아마도 작가가 이 카메라를 모델로 만들었을 가능성이 높을 것이다. 음… 고가정책으로 유명한 라이카와 에르메스가 만났으니 그 가격은 하늘로 치솟겠군… 아무래도 MP3 버젼은 내가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여기서 약간만 수정하면 가능할 것 같은데… 레고의 매력은 바로 무엇이든 상상하는 것을 만들수 있는 것 아니겠는가? 혹시라도 Chris McVeigh의 다른 작품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그의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기 바란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