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o 30189 Little Airplane

조금이라도 심심한 순간을 못참기 때문에 가방안에 작은 레고 제품 한 두개 씩은 가지고 다니는 편이다. 지루할 때 꺼내서 조립하면 주변 사람들이 시선을 피하는 것이 아주 재미가 쏠쏠하다. 그렇게 요즘 한창 가지고 다니던 제품중에는 Lego 30189라는 작은 비행기가 있는데, 사실 이 제품은 준형이가 선물해 준 Lego 75059 AT-AT에 프로모션으로 들어가 있던 제품 (Lego 75059 AT-AT에 대한 포스팅은 여기를 클릭하여 보도록하자)이다. 어쨌든 이제 들고다닌지도 꽤 되서 좀 지겨워지기도 시작했고, 또 무겁기도 해서 조만간 만들어 보자고 벼르고 있던 차에 마침 그런 기회가 생겨버렸다. 자… 그럼 지금부터 Lego 30189 작은 비행기를 가장 손쉽게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자…

01. 먼저 힌모이를 불러내어 망고 빙수를 하나 사먹인다. 대략 6000원 정도 소요…

12. Lego 30189 작은 비행기를 꺼내 놓고 이게 무진장 재미있는 것이라는 점을 세뇌시킨다… 이 제품을 꽤 오래가지고 다녔기 때문에 곧 유통기간이 종료될 것이라는 사실을 부각시켜 서두르게 만든다…

23. 부품을 잃어버릴 염려가 있으므로 카페의 쟁반을 적극 활용하도록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힌모이는 부품하나를 떨어뜨렸다… 물론 금방 찾기는 했지만…

34. 부품을 펼쳐놓는다. 여기서 주의 할 점은 설명서의 존재와 그 이유에 대해서 명확히 주지시켜줘야한다는 것이다. 안그러면 읽지 않는다!!!

5요것이 바로  설명서!!!

45. 혹시 여유가 있다면 중간중간 나와있는 다른 제품의 위대함에 대해서도 설명하도록 한다…

6자… 조립시작…

96. 으샤으샤… 응원을 해준다… 잘못하면 물지도 모르므로 여기서 부터는 가능한 직접 건드리지 말고 지켜보도록 한다… 가끔 설명서와 다르게 조립이 진행될 경우에만 개입한다…

77. 그리고 가끔 칭찬해 주는 것을 잊지 않는다. 피식 웃으면 좋아하고 있는 것이다…

8이것이 엔진 부분… 쌍발기군…

108. 약 5분이라는 시간이 흐르면 완성…

119. 여기서부터는 마음껏 자랑하게 놔둔다… 입으로 “부아아아아아앙~” 등의 소리를 내주면 효과는 극대화 된다…

이상 여기까지가 세상에서 가장 간편하게 Lego 30189 작은 비행기를 조립하는 방법이었다.

끗…